Loading…

혼자서도 쉽게 배우는 성경 속 히브리어 is unavailable, but you can change that!

그림으로 보이던 히브리어가 술술 읽힌다! 히브리어를 울면서 들어가 웃으면서 나오는 언어라고 한다. 그만큼 입문이 쉽지 않다. 저자는 이스라엘에서 공부하면서 히브리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다. 바로 ‘노래’와 ‘이름’이다. 레위기, 여호수아, 사무엘, 이사야 등 성경책 이름과 아브라함, 다윗, 엘리야 등 성경 속 이름이 곧 히브리어요, 그 속에 단어와 문법이 숨어 있다. 이것을 이해하면 성경이 이해되고 말씀이 풍성해진다. 그리고 노래를 통해 히브리 성경의 주요 문체인 강화체, 이야기체, 시 등을 익힐 수 있다. 노래로 이들을 배우고 습득할 때 그림으로만 보이던 히브리어가 읽히는 놀라운 경험을 할 것이다. 저자인 이문범 교수는 성경 원어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...

동사는 중요한 만큼 복잡하다. 몇 가지 특징을 요약해 보자. – 히브리어에는 과거–현재–미래의 형태가 없다. – 히브리어는 행동이 완료되었느냐 안 되었느냐(미완료)에 따라 양상이 결정된다. 즉 완료형과 미완료형으로 구분한다. – 다만 동사의 변형이 다양해서 명령형, 분사, 부정사 등의 변화도 있다. – 성경적으로 말한다면 행동을 믿느냐 안 믿느냐에 따라 양상이 결정된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. 그래서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일일지라도 확실히 이루어질 것이면 미래의 일이라도 완료형을 사용한다. – 히브리어 동사는 각 인칭과 복수와 단수마다 붙는 접두–접미어가 다르다. – 히브리어 완료형에 인칭과 수가 붙을 때는 뒷부분(접미)에만 붙는다. – 미완료형에 인칭과 수가 붙을 때는 앞과 뒤 모두 붙는다. 그러므로 미완료형은 앞에 붙는 접두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. – 동사를 분해할 때는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순서대로 적어야 이해하기 편하다.
Page 58